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집밥백선생3 레시피 꽈리고추요리 백종원 고추짜박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집밥백선생3 레시피 꽈리고추요리 백종원 고추짜박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8. 31. 19:04

집밥백선생3 레시피 꽈리고추요리 백종원 고추짜박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요리 #요리레시피 #집밥백선생고추짜박이 #백종원고추짜박이

 

 

8월 29일 방송된 집밥백선생 시즌3에 소개된 백종원 고추짜박이는 뚝배기 하나면 4인 가족 기준 2끼는 거뜬히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밥도둑이라고 하니 백종원표 고추짜박이 만들어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만드는 방법도 무지 간단하고 쉽습니다. 입맛없거나 아플때 생각나는 맛이라고 하더라구요. 물에 밥 말아 먹을때 요것만 있으면 될정도라네요.

- 재료 : 꽈리고추, 마늘, 청양고추, 새우젓, 쌀뜨물, 액젓, 들기름

집밥백선생 백종원 고추짜박이 만드는 방법

1. 뚝배기에 통마늘 3개를 편 썰어 넣고, 꽈리고추는 한 주먹정도 꼭지를 떼서 반으로 잘라 담습니다. (통마늘이 없다면 간 마늘로 대체 가능)

2. 대파는 송송 썰어서 넣어줍니다.

 

 

3. 새우젓 2숟가락을 듬뿍 퍼서 넣고 쌀뜨물은 자박하게 넣어줍니다. 쌀뜨물이 없다면 맹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4. 뚝배기를 불에 올려 끓이는데 들기름을 1숟가락 정도 넣어줍니다.

5. 취향에 따라 매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청양고추 2개를 송송 썰어 넣어 함께 끓입니다.

6. 좀 더 짭쪼름한 맛이 필요할 때는 액젓 1숟가락을 넣고 끓입니다. (물에 밥 말아 먹을때 굉장히 유용한 반찬이라고 하네요.)



7. 백종원 고추짜박이는 끓어오르기만 하면 거의 끝인데요. 끓어오른 고추짜박이의 불을 끄고 들기름을 살짝 넣어주면 됩니다. 간은 취향에 따라 새우젓과 액젓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백선생님 레시피는 약간 짭짤한 정도의 간이라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