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집밥백선생3 레시피 고추장아찌요리 백종원 고추장아찌파스타 할라페뇨파스타 할라피뇨파스타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집밥백선생3 레시피 고추장아찌요리 백종원 고추장아찌파스타 할라페뇨파스타 할라피뇨파스타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8. 31. 18:44

집밥백선생3 레시피 고추장아찌요리 백종원 고추장아찌파스타 할라페뇨파스타 할라피뇨파스타 만드는 방법 레시피

#요리 #요리레시피 #집밥백선생고추장아찌파스타 #백종원장아찌파스타 #고추장아찌요리 #백종원할라페뇨파스타

 

 

고추장아찌를 이용한 양식요리인 백종원표 고추장아찌파스타, 장아찌파스타는 최근 파스타 마니아들 사이에서 핫하게 인기 있다는 할라페뇨파스타에서 감명을 받아서 유사한 재료인 고추에서 힌트를 얻어 만들게 된 요리라고 해요. 이제 장아찌 반찬으로만 즐기지 말고 파스타로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에 소금 한꼬집을 넣고 물이 끓으면 파스타면을 넣고 파스타면을 익혀줍니다. 면만 삶고 잘게 썬 고추장아찌와 통마늘만 준비되면 10분 정도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인것 같더라구요.

올리브유를 팬에 넉넉하게 둘러주고 올리브유가 달궈지기 전에 다진 마늘(없으면 간 마늘)을 넣고 갈색이 될때까지 볶아주는데요, 마늘 색이 변하기 전에 베이컨을 넣고 볶아주시면 됩니다. 베이컨이 없다면 햄이나 소시지를 대체해서 사용하셔도 좋은데요. 베이컨을 잘게 썰어서 넣는게 포인트라고 하네요. 베이컨의 기름이 마늘기름에 녹아들면 풍미가 훨씬 더 살아나는데 베이컨을 늦게 넣으면 마늘이 탈 수 있으니 이 점 주의해야 합니다.

 

 

마늘이 완전한 갈색으로 변하면 2인분 기준 고추장아찌 한 주먹을 잘게 썰어 넣어줍니다. 고추장아찌가 간을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고추장아찌를 소금, 간장 대용으로 사용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진 마늘, 베이컨, 잘게 다진 고추장아찌를 볶으면 삶은 파스타면을 팬에 함께 넣고 볶아줍니다. 단, 면이 너무 많아서 싱거워진다면 소금으로 간을 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면수 2국자를 넣고 조려주시면 기본버전 장아찌파스타가 완성되는데, 취향에 따라 파마산치즈(파르메산 치즈)를 뿌려서 드셔도 좋다고 하네요. 면수를 넣게 되면 재료의 맛이 면에 골고루 배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면수에는 전분과 소금이 녹아있어 파스타의 풍미를 높여주기 때문에 무조건 파스타에는 면수! 넣으시는거 잊지 마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