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황태요리 신효섭 셰프의 황태초무침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황태요리 신효섭 셰프의 황태초무침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8. 29. 18:30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황태요리 신효섭 셰프의 황태초무침 만드는 방법 레시피

#최요비 #최고의요리비결 #신효섭황태초무침 #최요비신효섭황태초무침 #최고의요리비결신효섭황태초무침

 

 

최고의 요리비결 신효섭 셰프의 황태초무침 재료

- 주 재료 : 황태채(80g), 물(½컵), 식초(½컵), 오이(½개), 양파(½개), 물(1컵), 소금(2T), 참깨(1T), 참기름(1T)

- 양념장 재료 : 설탕(2t), 물엿(80g), 고추장(2T), 다진 파(3T), 고춧가루(1T), 다진 마늘(1T)

1. 식초(½컵), 물(½컵)을 섞어 식초 물을 만들어 줍니다. (식초와 물은 미리 섞어 사용해야 황태채에 새콤한 맛이 골고루 밸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식초의 양을 가감하면 됩니다.

2. 1cm 크기로 자른 황태채(80g)에 식초물을 붓고 냉장고에 넣어 3시간 이상 불려줍니다.

 

 

3. 불린 황태채의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4. 물(1컵), 소금(2T)을 섞어 소금물을 만든 뒤 소금물에 다진 오이, 다진 양파를 넣어 10분간 절여줍니다. 

5. 설탕(2t), 고추장(2T), 물엿(80g), 고춧가루(1T), 다진 파(3T), 다진 마늘(1T)을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6. 불린 황태채에 양념장 절반을 넣어 버무려줍니다.



7. 절인 오이, 양파는 물기를 제거해 섞은 뒤 남은 양념장을 넣어 섞어줍니다. 황태채는 손으로 꾹꾹 버무려줘야 양념이 겉돌지 않고 잘 스며듭니다. 수분이 많은 오이씨를 제거하고 무쳐야 양념장이 묽어지지 않습니다.
8. 참기름(1T), 참깨(1T)를 뿌려 골고루 섞고 그릇에 먹기 좋게 담으면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