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닭다리요리 오은경의 치킨스테이크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닭다리요리 오은경의 치킨스테이크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8. 29. 17:51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닭다리요리 오은경의 치킨스테이크 만드는 방법 레시피

#최요비 #최고의요리비결 #최고의요리비결오은경치킨스테이크 #오은경치킨스테이크 #닭다리요리

 

 

최고의 요리비결 오은경의 치킨스테이크 재료

- 주 재료 : 닭다리(2개), 방울토마토(6개), 애호박(¼개), 가지(½개), 마늘(5개), 물(1T), 파슬리가루(약간), 올리브유(2T), 포도씨유(1T), 소금(약간), 통후추(약간)

- 밑간 재료 : 소금(약간), 바질가루(약간), 통후추(약간)

- 소스 재료 : 올리브유(1T), 다진 마늘(½T), 케첩(½컵), 핫소스(2T), 우스터소스(1T), 올리고당(1T), 물(⅓컵), 편 썬 양송이버섯(2개), 통후추(약간)

- 양파 소스 재료
버터(2T), 다진 마늘(1T), 양파(½개), 스테이크소스(½컵), 통후추(약간)

1. 닭다리(2개)는 가운데에 칼집을 낸 뒤 살만 발라냅니다. 닭다리살을 발라낼 땐 작은 칼을 사용하는 게 수월합니다.

2. 닭다리살 앞뒤로 칼집을 낸 뒤 소금(약간), 바질가루(약간)를 뿌리고, 통후추(약간)를 갈아 넣어 밑간을 해 줍니다.  닭다리살에 칼집을 내주면 밑간 양념이 잘 스며들고 속까지 고루 익습니다. 통후추를 즉석으로 갈아 넣으면 향이 더욱 좋아지며, 닭다리살에 바질가루를 뿌린 뒤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풍미가 살아납니다. 밑간한 닭다리살은10분 정도만 재워주면 누린내가 사라집니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약간)를 두르고 길쭉하게 썬 애호박(¼개), 가지(½개)를 고루 올려 굽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유! 항암, 노화 방지에 좋은데 단, 발연점이 낮아 타기 쉬우니 불 조절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구운 애호박, 가지, 방울토마토는 접시에 펼쳐 한 김 식혀줍니다.
4. 방울토마토, 올리브유(약간)를 넣어 살짝 구워줍니다. 올리브유와 함께 익혀 먹으면 노화 방지에 좋은 리코펜을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달군팬에 올리브유 1큰술, 포도씨유 1큰술을 두르고 편 썬 마늘 5개를 볶아서 향을 내 줍니다.

6. 밑간한 닭다리살을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닭 껍질이 연한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구워주면 되고, 닭다리살은 중불에 구워야 타지 않고 노릇하게 잘 익습니다.

7. . 닭다리살 아랫면이 익으면 물(1T)을 넣고 팬 뚜껑을 덮어 1분 정도 익혀줍니다. 마지막에 물을 넣고 팬 뚜껑을 덮어주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치킨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8. 달군 팬에 올리브유(1T)를 두르고 다진 마늘(½T)을 볶다가 마늘이 노릇해지면 케첩(½컵), 핫소스(2T), 우스터소스(1T), 올리고당(1T)을 섞은 뒤 물(⅓컵)을 넣어 우르르 끓여줍니다.



9. 양념이 끓어오르면 편 썬 양송이버섯(2개)을 섞은 뒤 통후추(약간)를 갈아 넣어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10. 접시에 구운 닭다리살, 마늘을 담고 구운 가지, 애호박, 방울토마토를 곁들여준 다음 파슬리가루를 약간 뿌려줍니다.
11. 구운 닭다리살 위에 소스를 끼얹어주면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