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한명숙의 아보카도 명란밥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한명숙의 아보카도 명란밥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10. 11. 17:56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한명숙의 아보카도 명란밥 만드는 방법 레시피

#요리 #요리레시피 #최요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최고의 요리비결 아보카도 명란밥 #최요비 아보카도 명란밥 #최요비 한명숙 아보카도명란밥 #최고의 요리비결 한명숙 아보카도 명란밥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혈관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아보카도와 입맛 돋우는 명란을 활용한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에 소개된 한명숙의 아보카도 명란밥은 간단하게 한 끼 식사로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재료 : 밥, 아보카도, 명란젓, 참기름, 청주, 달걀, 소금, 통깨, 김가루, 고추냉이

1. 아보카도 1개는 가운데에 칼집을 넣은 뒤 비틀어서 반을 나누고, 껍질을 벗긴다음 얇게 편 썰어 줍니다.
- 팁 : 사용하고 남은 아보카도는 레몬즙이나 식초를 살짝 바른 뒤 랩으로 감싸주면 1~2일정도 더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명란젓 50g을 반 갈라서 알만 살살 긁어내 줍니다.

- 팁 : 냉동된 명란젓은 실온에 10~ 20분 정도 두면 금방 해동이 됩니다. 명란젓은 색소가 들어가지 않은 백명란으로 준비해주세요.

 

 

3. 알을 발라낸 명란젓에 청주 2작은술, 참기름 2작은술을 섞어 밑간을 해 줍니다. 명란젓에 밑간을 해 주면 비린내와 특유의 잡냄새가 사라집니다.

4. 달걀 2개를 알끈을 제거한 뒤 곱게 풀어줍니다.

5.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걀물을 부어 줍니다.

6. 달걀물을 저어가며 익힌 뒤 소금 약간 넣어 스크램블드 에그를 만들어 줍니다. 중불에서 저어가며 볶아야 달걀물이 타지 않고 부드럽게 익습니다.

7. 스크램블드 에그를 볼에 덜어내 한 김 식혀줍니다.



8. 그릇에 밥 2공기를 담고 한 김 식힌 스크램블드 에그를 올려줍니다.

9. 아보카도, 밑간한 명란젓, 김가루, 고추냉이를 얹어줍니다. (아이들과 먹을 때는 고추냉이를 생략해도 좋습니다.)

10. 통깨 약간 뿌려주면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