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신종철의 해물뚝배기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신종철의 해물뚝배기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11. 29. 18:36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신종철의 해물뚝배기 만드는 방법 레시피

#최요비 레시피 #최요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신종철 해물뚝배기 #최고의 요리비결 신종철 해물뚝배기 #신종철 해물뚝배기 #최요비 해물뚝배기 #최고의 요리비결 해물뚝배기

 

 

날씨가 추운 겨울이 되면 찾게 되는 게 국물음식인데요. 11월 28일 ebs에 방송된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에 나온 신종철의 해물뚝배기 만드는 방법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 재료 : 전복, 새우, 홍합, 관자, 딱새우, 무, 대파, 풋고추, 홍고추, 멸치 다시마 밑국물, 소금, 된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다진 생강

1. 전복 3마리, 홍합 4개, 딱새우 3마리, 새우 4마리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2. 끓고 있는 멸치 다시마 밑국물 3컵에 된장 20g을 곱게 풀어 넣습니다.

- 팁 : 멸치 다시마 밑국물은 물에 멸치, 건새우, 다시마, 무, 대파를 넣어 30분 정도 끓여주면 됩니다. 밑국물을 만들 때 다시마를 마지막에 넣어 10분 정도 끓인 뒤 건져내줍니다.

 

 

3. 다진생강3g, 다진마늘5g, 고춧가루1/2큰술, 소금약간, 편 썬 무 50g을 넣어 5분 정도 끓여줍니다.

4. 국물이 끓으면 전복, 홍합, 딱새우, 새우, 관자2개를 넣어 10분간 더 끓여줍니다.

- 팁 : 무가 반 정도 익으면 해물을 넣어 끓여줍니다. 고춧가루는 반 정도를 남겨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5. 어슷 썬 홍고추 1개, 풋고추 1개, 대파 30g, 남은 고춧가루 1/2큰술을 넣어 3분 더 끓여줍니다.

6. 달군 뚝배기에 담아 한소끔 끓여주면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