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이종임의 돼지고기 깻잎구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이종임의 돼지고기 깻잎구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9. 27. 18:55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이종임의 돼지고기 깻잎구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최요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이종임 돼지고기 깻잎구이 #이종임 돼지고기 깻잎구이 #최요비 돼지고기 깻잎구이

 

 

9월 25일에 방송된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에서는 한식요리의 대가 이종임 선생님의 돼지고기 깻잎구이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었는데요. 고소한 맛의 돼지고기 꺳잎구이는 밥반찬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 재료 : 돼지고기(목살/8장), 깻잎(10g), 양파(¼개), 애느타리버섯(100g), 밀가루(2T), 맛간장(1T), 소금(약간), 청주(1T), 후춧가루(약간), 다진 생강(1t), 다진 청양고추(1T)

1. 청주 1큰술, 다진생강 1작은술을 섞은 뒤 핏물을 뺀 돼지고기(목살 / 8장)에 고루 발라줍니다. 돼지고기는 얇은 두께의 샤브샤브용 목살 부위로 준비해줍니다. (목살대신 대패삼겹살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2. 돼지고기에 다진 청양고추 1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을 뿌려 밑간한 다음 밀가루 2큰술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3. 밑간한 돼지고기에 반 자른 깻잎을 얹은 뒤 밀가루를 약간 뿌리고 반을 접어 줍니다. 깻잎에 밀가루를 살짝 뿌려주면 접착제 역할을 합니다. 향긋한 깻잎을 넣어주면 돼지고기의 누린내가 제거되고 느끼하지 않습니다.

4. 애느타리버섯 100g을 밑동을 제거한 뒤 가닥다닥 떼서 준비해줍니다. 애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제거한 뒤 굵은 것만 결대로 찢어주면 됩니다.

5.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돼지고기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6. 기름을 두르고 달군 팬에 채 썬 양파 1/4개, 애느타리버섯을 넣어 볶아줍니다.



7. 맛간장 1큰술,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맛간장은 간장에 갖은 채소, 올리고당을 넣어 조린 것으로 볶음요리를 할 때 넣어주면 더욱 맛이 좋구요. 직접 만들거나 시판 맛간장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8. 접시에 구운돼지고기와 볶은채소를 담아내면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