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김덕녀의 뱅어포볶음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김덕녀의 뱅어포볶음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9. 20. 18:12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김덕녀의 뱅어포볶음 만드는 방법 레시피

#최요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뱅어포볶음 #김덕녀 뱅어포볶음 #최고의 요리비결 김덕녀 뱅어포볶음 #최요비 김덕녀 뱅어포볶음

 

 

최고의 요리비결에 소개된 칼슘이 많은 뱅어포를 이용한 바삭바삭한 뱅어포 볶음 만드는 방법 살펴볼게요.

- 재료 : 뱅어포(100g), 다시마(5g), 마늘(3개), 통깨(1T), 셀러리(1줄기), 간장(1T), 깨소금(½T), 고운 고춧가루(1t), 물(2T), 설탕(½T), 물엿(1T)

1. 뱅어포 100g을 한 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뱅어포는 손으로 이물질을 살살 털어내 줍니다. 뱅어포는 실치를 납작한 포로 만든 식품으로 칼슘이 풍부해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뱅어포는 달군 팬에 구워서 고추장에 찍어 먹어도 별미라네요.

2. 다시마 5g을 젖은 면포로 닦은 뒤 한 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다시마는 불리지 않고 젖은 면포로 닦아야 볶을 때 진액이 나오지 않습니다.

 

 

3. 샐러리 1줄기를 껍질을 제거한 뒤 어슷썰어 준비해줍니다.

4. 간장 1큰술, 물엿 1큰술, 설탕 1/2큰술, 깨소금 1/2큰술, 고운 고춧가루 1작은술, 물 2큰술을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5. 달군팬에 기름을 두르고 편 썬 마늘 3개를 볶아 향을 내 줍니다. 마늘을 먼저 볶아 향을 내주면 뱅어포의 비린내가 제거됩니다.

6. 뱅어포를 넣어 볶따가 다시마를 넣어 볶아줍니다.



7. 달군 팬에 양념장, 볶은 뱅어포, 다시마를 넣어 섞어줍니다.

8. 샐러리를 넣어 볶다가 통깨 1큰술을 섞어 줍니다.

9. 접시에 먹기 좋게 담으면 완성.

- 팁 : 셀러리는 오이, 다시마는 마른 김이나 미역으로 대신해도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