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어묵요리 맛살요리 김덕녀의 어묵 맛살말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어묵요리 맛살요리 김덕녀의 어묵 맛살말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9. 19. 18:45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어묵요리 맛살요리 김덕녀의 어묵 맛살말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요리 #요리레시피 #최요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어묵맛살말이 #최고의 요리비결 김덕녀 어묵맛살말이 #김덕녀 어묵맛살말이 #어묵요리 #맛살요리

 

 

9월 19일에 방송된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어묵과 맛살을 이용한 짭조름한 인기 밥반찬인 어묵맛살말이 레시피가 소개되었습니다.

- 재료 : 어묵(3장), 깻잎(6장), 게맛살(3개), 물(1T), 녹말가루(½T), 찹쌀가루(3T), 물(½컵), 간장(½T), 매실청(1T)

1. 어묵 3장을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어묵을 살짝 데쳐주면 기름기가 깔끔히 제거되고 식감도 부드러워집니다. 어묵은 7~8초 정도만 가볍게 데쳐주면 됩니다.

2. 데친 어묵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3. 게맛살 3개를 반으로 잘라 준비합니다.

4. 물 1큰술, 녹말가루 반 큰술을 섞어서 녹말물을 만들어 줍니다.

 

 

5. 데친 어묵 위에 꺳잎 6장, 게맛살을 올려 돌돌 말아줍니다.

6. 어묵에 꼬치를 꽂아 고정시킨 뒤 찹쌀가루 3큰술을 고루 묻혀줍니다. 어묵에 찹쌀가루를 묻혀주면 접착제 역할도 하고 윤기가 살아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

7. 달군팬에 기름을 두르고 돌돌 만 어묵을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8. 팬에 물 반컵, 간장 반 큰술, 매실청 1큰술을 넣은 뒤 끓여서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매실청 대신 유자청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9. 소스에 구운 어묵, 녹말물을 넣고 자작하게 졸인 뒤 한 김 식혀 줍니다. 중불에 5분, 약불에 5분 정도 조려주면 됩니다. 녹말물은 처음부터 넣으면 소스가 탁해지니 나중에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10. 한김 식힌 어묵을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