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김정은 셰프의 두부매운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김정은 셰프의 두부매운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9. 12. 20:55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김정은 셰프의 두부매운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요리 #요리레시피 #최요비 #김정은두부매운찜 #최고의요리비결두부매운찜

 

 

두부조림은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 중 하나인데요. 간단한 재료로 감칠맛을 살린 두부매운찜으로 냉장고 파먹기 하기 좋은 요리라고 하니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주 재료 : 두부(1모), 대파(25g), 홍고추(1개), 풋고추(1개), 멸치(15g), 건새우(10g)
- 양념 재료 : 물(½컵), 고추장(1T), 고춧가루(2T), 다진 마늘(1T)

1. 멸치(15g)는 머리, 내장을 제거해 줍니다. 멸치 머리는 노화 방지에 좋은 핵산이 풍부합니다. 절반 정도 섞어 감칠맛을 살려도 좋습니다.

2. 달군 팬에 건새우(10g), 멸치를 볶아 줍니다. 건새우와 멸치의 표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살짝만 볶아주는게 포인트!

 

 

3. 대파 25g, 풋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어슷썰어 줍니다.

- 팁 : 대파를 뿌리째 물병에 담가두면 2주 정도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4. 두부 1모를 도톰하게 썰어 준비합니다. 수분이 적고 단단한 부침용 두부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5. 고춧가루(2T), 다진 마늘(1T), 고추장(1T), 물(½컵)을 섞어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2:1 비율로 섞으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납니다. 취향과 입맛에 따라 다진 마늘의 양은 가감해도 좋습니다. 고춧가루가 겉돌지 않도록 양념장을 만들 때 물은 마지막에 섞어줍니다.

6. 뚝배기에 어슷 썬 대파, 볶은 멸치, 건새우를 깔고 두부를 얹어줍니다. 두부가 뚝배기 바닥에 달라붙지 않게 다른 재료부터 깔아줍니다. 볶은 건새우와 멸치를 넣으면 고소함과 씹는 맛이 살아납니다.



7. 남은 멸치, 건새우, 대파, 풋고추, 홍고추, 두부를 켜켜이 올려줍니다. 재료는 켜켜이 나눠 담아야 맛이 골고루 스며듭니다.

8. 양념 끼얹어 센 불에 한소끔 끓입니다. 센 불에 양념이 끓어오르면 뚜껑을 덮고 중·약불로 줄여줍니다.

9. 불을 줄여 10분 정도 끓여주면 완성. 마지막에 들기름을 뿌려 고소함을 더해도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