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김덕녀의 숙주 오삼불고기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김덕녀의 숙주 오삼불고기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9. 21. 16:47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김덕녀의 숙주 오삼불고기 만드는 방법 레시피

#최요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김덕녀 숙주오삼불고기 #최고의 요리비결 김덕녀 숙주오삼불고기 #최요비 숙주오삼불고기 #최고의 요리비결 숙주오삼불고기 #요리 #요리레시피 #김덕녀 숙주오삼불고기

최고의 요리비결에 소개된 김덕녀의 숙주오삼불고기.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매콤한 오삼불고기! 아삭한 숙주를 더해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남은 숙주 오삼불고기를 찬밥에 넣어 볶음밥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재료 : 삼겹살 300g, 오징어 1마리, 숙주 100g, 대파 30g, 양파 1개, 풋고추 1개, 홍고추 1개, 밀가루 3큰술, 대파 5대, 마늘 5개, 통후추 1작은술, 편 썬 생강 5개, 간장, 고추장, 다진파, 다진마늘, 청주, 조청, 생강즙, 고춧가루

 

 

1. 내장을 제거한 오징어 1마리의 몸통을 반으로 자른 뒤 안쪽에 X자로 칼집을 넣어 줍니다. 오징어는 칼집을 낸 뒤 밀가루로 씻어주면 미끈한 진액이 빠져 모양이 예쁘게 살아납니다.

2. 오징어에 밀가루 3큰술을 넣어 바락바락 주무른 뒤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오징어, 낙지는 밀가루나 소금을 넣어 비벼주면 빨판 속 이물질이 싹 제거됩니다.

3. 오징어, 삼겹살(300g)을 먹기 좋게 썰고, 숙주 100g의 머리, 꼬리를 떼어내 줍니다. 딱딱한 오도독뼈는 치아가 상할 수 있으니 제거해주는 것이 좋으며, 삼겹살은 연한 분홍빛을 띠는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끓는 물에 큼직하게 썬 대파 5대, 편 썬 생강 5개, 마늘 5개, 통후추 1작은술을 넣어 15분정도 끓여줍니다.

 

 

5. 물이 끓으면 건더기를 건져낸 뒤 오징어와 삼겹살을 차례대로 데쳐줍니다. 향채소 끓인 물에 오징어와 삼겹살을 데쳐주면 특유의 냄새가 사라지는 효과가 있고, 삼겹살을 데쳐주게 되면 누린내와 기름기가 싹 제거됩니다.

6. 데친 오징어, 삼겹살을 얼음물에 담가 한 김 식혀줍니다.

7. 고추장 100g,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다진파 2큰술, 청주 3큰술, 생강즙 1큰술, 조청 2큰술을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숙주 등 채소에서 물이 나오니 양념장은 되직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8.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채 썬 양파 1개, 어슷썬 홍고추 1개, 풋고추 1개, 대파 30g 을 넣어 볶아줍니다.



9. 데친삼겹살, 양념장 5큰술을 넣어 섞어줍니다. 데친 돼지고기는 중불에서 서서히 볶아야 맛있습니다.

10. 데친 오징어를 넣어 볶아줍니다. 오징어를 데쳐서 볶게 되면 쫄깃한 식감이 살아나고 간이 잘 스며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1. 숙주를 마지막으로 넣어 볶아주면 완성. 숙주는 오래 볶으면 질겨져요. 비린내가 없어질 정도로 살짝 볶아주는 것이 포인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