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이종임의 콩절임샐러드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이종임의 콩절임샐러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9. 27. 19:07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이종임의 콩절임샐러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요리 #요리레시피 #최요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이종임 콩절임샐러드 #이종임 콩절임샐러드 #최요비 콩절임샐러드 #최요비 이종임 콩절임샐러드 #최고의 요리비결 콩절임샐러드

 

 

포근포근한 콩에 달콤한 단호박, 아삭한 오이, 사과를 더한 상큼한 샐러드인 이종임의 콩절임샐러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 재료 : 호랑이콩, 사과, 오이, 단호박, 방울토마토, 어린잎채소, 소금, 후춧가루, 카레가루, 다진마늘, 식초, 유자청, 올리브유 등

1. 끓는 물에 호랑이콩 200g을 넣어 4분 정도 삶아줍니다. 콩 표면에 빨간 줄무늬가 있어 호랑이콩 또는 울타리콩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2. 단호박 120g을 한입 크기로 썬 뒤 끓는 물에 넣어 3분 정도 삶아줍니다. 삶은 단호박은 덜어내서 한김 식혀줍니다.

 

 

3. 삶은 콩은 뜨거울 때 카레가루 1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1작은술을 섞어 밑간을 해 줍니다. 콩이 뜨거울 때 밑간을 해 줘야 풋내가 나지 않고 맛이 고루 잘 뱁니다. 밑간한 콩은 5일 정도 냉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4. 유자청 1큰술, 식초 1큰술, 올리브유 2큰술, 소금 2/3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섞어 소스를 만듭니다. 소스에 유자청을 넣어주면 더 상큼한 샐러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5. 소스에 밑간한 호랑이콩, 한입 크기로 썬 사과 1/4개, 오이 60g, 삶은 단호박을 넣어 버무려줍니다. 사과는 깨끗하게 씻어 껍질째 사용하면 면역력에 좋은 항산화 물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6. 접시에 먹기 좋게 담아줍니다.

7. 먹기 좋게 썬 방울토마토4개, 어린잎채소 10g을 올려주면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