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삼겹살요리 윤숙자의 삼겹살 샐러드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삼겹살요리 윤숙자의 삼겹살 샐러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12. 19. 18:57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삼겹살요리 윤숙자의 삼겹살 샐러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최요비 레시피 #최요비 #최고의 요리비결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윤숙자 삼겹살 샐러드 #최요비 삼겹살 샐러드 #최고의 요리비결 삼겹살 샐러드 #최요비 윤숙자 삼겹살 샐러드 #윤숙자 삼겹살 샐러드 #삼겹살요리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에 소개된 사과발효액과 삼겹살을 이용해서 만드는 새콤달콤한 삼겹살 샐러드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 재료 : 삼겹살 100g, 초록 파프리카, 빨강 파프리카, 노랑 파프리카, 양파, 방울 토마토, 양상추, 대파, 생강, 청주, 간장, 간 사과, 사과식초, 사과발효액

 

 

1. 대파 10g을 반으로 자르고 생강 3g을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2. 끓는 물 4컵에 삼겹살 100g을 넣어 끓어오르면 대파, 생강, 간장 1작은술, 청주 1작은술을 넣어 3분 정도 삶아줍니다.

- 팁 : 삼겹살은 향신채와 함께 삶아주면 누린내가 사라집니다.
- 팁 : 샐러드용 삼겹살은 지방이 적고 선홍빛을 띠는 것을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3. 삶은 삼겹살을 찬물에 헹군 뒤 한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4. 양파 1/2개를 채썬 뒤 찬물에 담가줍니다.

- 팁 : 양파는 찬물에 5분 정도 담가주면 아린맛이 빠지고 싱싱해집니다.

 

 

5. 초록파프리카 1/4개, 노랑파프리카 1/4개를 5cm 길이로 채 썰어줍니다.

6. 방울토마토 6개를 반으로 자르고 양상추 50g을 한 입 크기로 뜯어줍니다.

- 팁 : 양상추는 손으로 뜯어줘야 쉽게 갈변되지 않고 아삭한 식감이 살아납니다.

7. 간 사과 3큰술, 사과식초 2큰술, 사과 발효액 3큰술을 섞어 소스를 만듭니다.

8. 접시에 방울토마토, 양상추, 삶은 삼겹살, 초록 파프리카, 노랑파프리카, 양파를 골고루 담아줍니다.



9. 다진 빨강 파프리카 1/4개를 뿌려줍니다.

10. 소스를 끼얹어 주면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