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살림9단의 만물상 눈건강비법 명안밥의 효능 & 명안밥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건강정보

살림9단의 만물상 눈건강비법 명안밥의 효능 & 명안밥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9. 11. 19:43

살림9단의 만물상 눈건강비법 명안밥의 효능 & 명안밥 만드는 방법 레시피

#건강정보 #만물상명안밥 #살림9단만물상명안밥 #명안밥효능 #만물상명안밥레시피

 

 

먹기만 해도 눈이 좋아지고 안구건조증을 정상수치로 돌아오게 하는 눈 건강을 위한 특급비법이 어제 방송된 살림9단의 만물상에 소개되었는데요. 명안밥이라고 하더라구요. 한국인의 주 식단이 밥과 반찬이다 보니 밥만 바꾸더라도 식단의 50%는 변화가 가능하다고 하구요. 명안밥으로 꾸준한 영양을 매끼마다 섭취할 수 있어 눈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장육부를 튼튼히 만들어서 눈을 건강하게 만드는게 명안밥이라고 합니다. 체질에 상관없이 누구나 먹을 수 있는 밥이다 보니 눈 건강을 위해 만들어 드셔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눈 건강을 위해 오장육부에서 특히 집중해야 할 부위는 폐와 간이라고 합니다. 해독기관인 간이 튼튼해지면 혈관이 깨끗해지고 눈 근육으로 가는 영양소도 많아져 노안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고통받고, 또 흔하게 앓는 질환이 안구건조증인데 각막이 건조해서 생기게 되죠. 각막은 일종의 피부와 같은 형태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게 폐이다 보니 폐와 밀접한 연관이 있어 폐가 좋아지면 각막까지 회복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명안밥에는 현미와 율무, 녹두, 찹쌀, 들기름이 들어가는데요. 율무 속 알리신 성분은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줘서 충혈,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녹두는 간 해족에 좋아서 당뇨 망막병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찹쌀은 비타민e성분이 들어있어 혈관의 노폐물 제거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1) 현미 3, 찹쌀 1, 녹두 1, 율무 1의 비율로 씻어 밥솥에 넣어줍니다.



2) 일반 밥을 짓듯이 물을 넉넉히 넣어줍니다.

3) 오메가-3가 풍부한 들기름을 부어준 다음 잡곡 버튼을 누르고 취사만 하면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