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나는몸신이다 뚱보균 잡는 내장지방 타파운동 하는 방법 & 근력운동 유산소운동을 한방에 하는 방법 & 요요없는 운동법 본문

건강정보

나는몸신이다 뚱보균 잡는 내장지방 타파운동 하는 방법 & 근력운동 유산소운동을 한방에 하는 방법 & 요요없는 운동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8. 31. 17:43

나는몸신이다 뚱보균 잡는 내장지방 타파운동 하는 방법 & 근력운동 유산소운동을 한방에 하는 방법 & 요요없는 운동법

#건강 #건강정보 #나는몸신이다내장지방타파운동

건강한 사람들도 내장지방은 있는데 피하지방과의 비율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내장지방의 총 면적이 총 100㎠이상이거나 내장지방 면적이 피하지방 면적의 40% 이상을 차지한 경우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우리 몸속 내장지방이 많아질 경우 성인병을 유발할 위험이 증가되는 것인데요. 내장지방이 많아지면 호르몬과 유해물질 등을 생성하면서 고혈압, 당뇨 등의 성인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미리 운동을 통해 내장지방을 타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는 몸신이다에 나온 내장지방 타파운동은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이 결합된 운동으로 근력운동은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사용하고, 유산소운동은 지방을 주 에너지로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 유산소 운동은 필수라고 합니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이 처음에는 몸무게 전체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지만, 신진대사 작용이 그 상태에 적응을 하게 되면 이후에는 운동을 계속해도 쉽게 살이 잘 빠지지 않게 되면서 요요가 쉽게 올 수 있다고 해요. 이를 막기 위해 기초대사량을 올리고 운동효과를 지속할 수 있도록 근력운동을 같이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 협심증 등의 대표적인 성인병을 발생시키고 암도 유발할 수 있는게 내장지방이며, 성기능, 면역기능을 저하시키고, 만성피로, 만성소화불량 같은 증상들도 동반한다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된 뚱보균과 내장지방 동시에 잡는 일석이조 운동법,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효과는 좋은 운동동작으로 건강을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나는 몸신이다 내장지방 타파운동 ㅌ근력운동

1. 양팔을 머리 위로 뻗고 누운 상태에서 복직근에 힘을 주며 상체를 일으킵니다.

나는 몸신이다 내장지방 타파운동 ㅌ근력운동

2. 양팔을 쭉 편 상태로 상체를 비틀어 숙이면서 손끝을 반대쪽 발끝에 대 줍니다.

상체를 숙이는 동작을 할 때 복직근 전체와 옆구리에 힘을 주면서 내려가는게 중요하며, 앉는 동작이 어려운 사람은 상체를 지지해 줄 수 있을 정도의 낮은 베개를 등쪽에 받쳐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트너가 있다면 수건을 마주 잡고 도움자가 대상자를 살짝 살짝 앞으로 당기는 방식으로 운동 강도를 조절하시면 좋습니다.

복직근에 (수축) 힘을 줄 때 호흡을 내쉬고, 복직근에 (이완) 힘을 풀 때 호흡을 들이마셔줍니다.

 

 

나는몸신이다 내장지방 타파운동 ㅏ 유산소 운동

1. 똑바로 선 상태에서 제자리 뛰기를 하며 한쪽 다리를 앞으로 뻗어줍니다. 다리 올리는 동작에서 복직근에 힘을 주고 호흡을 내쉬어 줍니다.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쉬지 않고 하면 심장 박동수가 빨라져 칼로리 소모가 많아지고 지방 소모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리를 올릴때 '아' 소리를 내면 배에 힘이 조금 더 들어가게 되고 자연스럽게 호흡에도 도움이 됩니다.

2. 허리를 꼿꼿하게 세운 상태로 팔도 다리와 평행이 되도록 벌려줍니다.

3. 몸을 비틀어 한쪽 손끝이 반대쪽 발끝에 닿도록 숙여줍니다.



상체를 최대한 비틀어 외복사근에 자극을 주는 것이 포인트.

내장 지방 타파운동의 ㅍ 근력운동은 복부 근육과 척추를 지탱해 주는 근육의 힘이 길러지게 되면서 뱃살이 감소하게 되고 동시에 허리통증도 완화가 가능한 동작으로 손끝으로 발끝을 터치할 때 호흡을 내쉬고 제자리로 돌아올때 들이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ㅍ근력운동이 끝나면 ㅏ 유산소운동을 같은 방법으로 시행하시되 모두 20회씩 반복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