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엄지의 제왕 당뇨 걱정 없는 하체 근력 운동법 서서하는 ㄴ운동법 & 앉아서 하는 ㄴ운동법 본문

건강정보

엄지의 제왕 당뇨 걱정 없는 하체 근력 운동법 서서하는 ㄴ운동법 & 앉아서 하는 ㄴ운동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10. 23. 21:33

엄지의 제왕 당뇨 걱정 없는 하체 근력 운동법 서서하는 ㄴ운동법 & 앉아서 하는 ㄴ운동법

#엄지의 제왕 하체근력운동 #엄지의 제왕 ㄴ운동 #엄지의제왕 서서하는 ㄴ운동법 #엄지의 제왕 앉아서 하는 ㄴ운동법 #건강정보

우리 몸의 당을 소모하는 공장은 허벅지와 엉덩이인데, 우리 몸 전체 근육의 70%가 하체에 집중되어 있고 하체 근육의 35~50%가 허벅지에 집중이 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근육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하체 근육을 키우는 것이 당뇨의 공포에서 벗어나는 방법이라고 하더라구요.

 

 

 

엄지의 제왕 하체 근력 근육 운동법 ㄴ운동법

 

지난 주 수요일에 방송된 엄지의 제왕에 소개된 당뇨걱정 없는 하체근력운동법은 서서 하는 ㄴ운동법과 앉아서 하는 ㄴ운동법으로 나뉘는데요. 허벅지, 엉덩이 근육을 동시에 강화시키는 운동이라고 하니 따라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엄지의 제왕 서서하는 ㄴ운동법

1. 벽에 한쪽 다리를 올려줍니다.

2. 몸은 벽에서 반 보 정도 떨어져 선 후 가슴을 최대한 들어줍니다. 상체를 움츠리는 건 잘못된 자세라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뒤꿈치를 벽을 밀어 줍니다.

4. 골반이 세워진 상태에서 가볍게 앉아 3초 정도 버팁니다. (허리가 뒤로 틀어지면 잘못된 자세라고 하니 이 점 주의하세요.)

5. 다섯번 반복한 뒤 다리를 바꿔서 똑같이 실시합니다.

앉아서 하는 ㄴ운동법은 서서하는 ㄴ운동이 힘든 분들이 시행하시면 좋은 운동법인데요. 훨씬 쉬운 운동으로 편안하게 앉아서 하는 운동입니다.간단하게 말해 앉은 상태에서 다리만 들면 끝인 운동인데요.

엄지의 제왕 앉아서 하는 ㄴ 운동법

1. 벽에 등을 기대어 앉습니다.

2. 어깨를 벽에 붙이고 턱을 당긴 상태에서 꼬리뼈까지 벽에 붙여줍니다.



3. 한쪽 발끝을 당기고 올려서 버텨줍니다. 자세가 구부정한 상태에서 하면 쉬운 동작이지만 허벅지 근육을 집중 강화하기 위해서는 어깨를 벽에 붙인 상태에서 해야 하는 동작이라 쉬워보이지만 운동이 된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