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살림9단의 만물상 핸드크림으로 소파얼룩 닦는 방법 & 제거방법 본문

생활정보

살림9단의 만물상 핸드크림으로 소파얼룩 닦는 방법 & 제거방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9. 25. 19:05

살림9단의 만물상 핸드크림으로 소파얼룩 닦는 방법 & 제거방법

#만물상 소파얼룩제거 #만물상 핸드크림 소파 청소 #만물상 핸드크림 소파얼룩제거

 

 

가을철 청소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소파청소가 아닐까 하는데요. 짜증나고 힘든 소파청소는 특히나 혼자서는 가죽에 생긴 얼룩을 쉽게 지울수가 없다 보니 소파청소가 번거로울 수 밖에 없었는데요. 단돈 1000원으로 소파얼룩을 닦을 수 있는 비법이 어제(9월 25일) 방송된 살림9단의 만물상에 소개 되었습니다. 바로 핸드크림으로 소파를 닦는 것인데요.

집에 흔히들 1~2개씩 있는 핸드크림으로 소파의 얼룩이 제거가 가능하다는 사실! 사은품으로도 받을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한 핸드크림으로 청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핸드크림을 소파에 너무 많이 바르지 않고 얇게 펴바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보통수건으로 닦아도 되지만, 기왕이면 극세사 수건으로 닦아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피부에 부족한 유분을 보충해주는게 핸드크림이다 보니 가죽 면에 묻은 피지와 기름때에 의한 얼룩을 제거하고 더불어 소파에 영양까지 공급하는 효과가 있어 소파청소에 좋다고 하네요.



단, 소파에 핸드크림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소파 위에 물을 떨어뜨려서 물이 스며들지 않으면 가공된 가죽이라 핸드크림을 사용해도 좋지만, 물이 그대로 스며드는 경우 핸드크림을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소파를 청소 할 때 물걸레로 청소하는건 소파의 수명까지 단축할 수 있기 때문에 물청소는 절대 금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