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엄지의 제왕 온 몸 열 올리는 관원혈 & 결명자 보리 항균 찜질팩 만드는법 본문

생활정보

엄지의 제왕 온 몸 열 올리는 관원혈 & 결명자 보리 항균 찜질팩 만드는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0. 12. 15. 12:44

엄지의 제왕 온 몸 열 올리는 관원혈 & 결명자 보리 항균 찜질팩 만드는법

몸을 따뜻하게 하면 면역력이 높아진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우리 몸에는 보일러처럼 열을 올리는 숨어있는 혈자리가 있다고 합니다. 그 부위를 자극하거나 보온해 주게 되면 면역 방어선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온 몸에 열을 올려주는 관원혈과 관원혈을 데워주는데 도움을 줄 결명자 보리 항균찜질팩 만드는법 소개해드릴게요.

관원혈은 배꼽 밑 3cm 정도에 위치한 혈자리입니다. 관원혈을 보온해주게 되면 온 몸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불이나 바지로 덮어지는 곳이 관원혈인데요. 관원혈 보온에 도움이 되는 항균 찜질팩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항균과 항바이러스, 항염에 효과가 있는 결명자는 진균성 질환 치료 및 유해균 제거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 외국에서도 많이 알려진 곡물이구요. 

보리의 아바비노자일란 성분은 면역 증강과 암 예방, 항균에 도움이 되다 보니 항균 찜질팩을 만드는데 결명자와 보리로 항균찜질팩을 만들어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엄지의 제왕 결명자 보리 항균 찜질팩 만드는법

1) 면 주머니에 결명자를 넣습니다. 

2) 면 주머니에 보리를 넣습니다. 

결명자와 보리는 1대 1비율로 넣어줍니다.

3) 곡물(보리, 결명자)에 분무기로 물을 2~3번 뿌립니다.

- 팁 : 전자레인지로 데우기 위해 적당량의 수분이 필요해서 분무기로 물을 뿌립니다. 

4) 전자레인지에 2분 가량 데우면 찜질하기 적당한 온도가 됩니다. 

#엄지의제왕 #엄지의제왕관원혈 #엄지의제왕항균찜질팩 #항균찜질팩 #엄지의제왕결명자보리항균찜질팩 #관원혈 #결명자보리항균찜질팩 #건강정보 #엄지의제왕412회 #엄지의제왕12월8일방송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