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생생정보 겨울옷 초간단 세탁법 & 소화제로 커피얼룩 지우는법 제거하는법 & 물파스로 볼펜얼룩 지우는법 제거하는법 & 김치얼룩 지우는법 제거하는법 본문

생활정보

생생정보 겨울옷 초간단 세탁법 & 소화제로 커피얼룩 지우는법 제거하는법 & 물파스로 볼펜얼룩 지우는법 제거하는법 & 김치얼룩 지우는법 제거하는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12. 28. 20:05

생생정보 겨울옷 초간단 세탁법 & 소화제로 커피얼룩 지우는법 제거하는법 & 물파스로 볼펜얼룩 지우는법 제거하는법 & 김치얼룩 지우는법 제거하는법

겨울철에는 옷에 음식물이 묻어도 세탁하기 쉽지 않은데요. 나도 모른새 묻어있는 화장품 얼룩이나 사무실에서 묻은 볼펜자국 등 누구에게나 어려운 겨울옷 세탁하는 방법이 어제 방송된 생생정보 당신만 몰랐던 노하우 편에 소개가 되었습니다. 집에 있는 소화제, 물파스, 구연산, 주방세제 등을 이용한 겨울옷 초간단 세탁법, 얼룩제거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생생정보 겨울옷 초간단 세탁법 & 얼룩 제거 얼룩 지우는 방법>

 

생생정보 소화제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

1. 알약 소화제를 비닐에 넣어 잘게 부숴줍니다. 옷 섬유 사이사이에 스며들게 하기 위함입니다.

2. 잘게 부순 소화제를 얼룩에 묻혀 칫솔로 문질러줍니다.

3. 얼룩이 묻어나오지 않을때까지 반복해주면 됩니다. 

- 참고 : 소화제 속에는 음식물 속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분해하는 가수분해효소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음식물 얼룩을 지우는 데 소화제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생생정보 물파스로 볼펜 얼룩 지우는 법

볼펜얼룩 위에 물파스로 톡톡 쳐주면서 두드리면 얼룩이 사라집니다. 물파스의 유통기한이 지날수록 효과가 좋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생생정보에 소개된 김치얼룩 제거하는 방법은 주방세제와 식초, 구연산을 각각 1:1:1 비율로 섞어서 얼룩위에 두드리듯 발라주기만 하면 끝. 김치, 커피, 주스 등에 의해 얼룩이 생길 때는 구연산에 주방 중성세제를 섞어 닦아내는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지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