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방영아의 모시조개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방영아의 모시조개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11. 9. 18:33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방영아의 모시조개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최요비 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요비 모시조개찜 #최고의 요리비결 모시조개찜 #최고의 요리비결 방영아 모시조개찜 #최요비 방영아 모시조개찜 #모시조개요리 #방영아 모시조개찜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에 소개된 요즘에 제철을 맞은 모시조개를 이용한 국물까지 먹을 수 있는 방영아의 모시조개찜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 재료 : 모시조개, 양파, 브로콜리, 빨강파프리카, 노랑파프리카, 청주, 맛술, 올리브유, 다진마늘, 굴소스, 후춧가루

1. 물에 담긴 모시조개 300g에 소금 1/2큰술을 넣어 바락바락 씻어줍니다.

2. 모시조개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군 뒤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 팁 : 조개는 소금물에 담근 뒤 냉장보관해야 신선합니다. 소금물에 조개를 넣고 검은 봉지를 덮은 뒤 40분이상 두어 해감해줍니다.

 

 

3. 노랑파프리카 1/2개, 빨강파프리카 1/2개를 채 썰고 브로콜리 100g은 한 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브로콜리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4. 달군팬에 올리브유 3큰술을 넉넉히 두르고 다진마늘 1작은술, 채썬양파를 넣어 볶아줍니다. 마늘, 양파 등 향채소를 먼저 볶으면 기름에 향이 배고 감칠맛도 더해집니다.

5. 모시조개, 청주 3큰술, 맛술 2큰술을 넣어 볶다가 물 2큰술을 넣어 끓여줍니다.

6. 모시조개가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빨강 파프리카, 노랑 파프리카, 브로콜리를 넣어 볶아줍니다. 파프리카는 살짝 볶아주면 단맛이 풍성해집니다.



7. 굴소스 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을 섞어줍니다. 조개에 간이 되어 있으니 맛을 본 뒤 소금을 넣어 줍니다.

8. 그릇에 푸짐하게 담아주면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