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엄지의 제왕 겨울철 코와 목 강화 솔루션 겨울철 코와 목 건강을 지키는 방법 박하훈증법 페퍼민트 훈증법 본문

건강정보

엄지의 제왕 겨울철 코와 목 강화 솔루션 겨울철 코와 목 건강을 지키는 방법 박하훈증법 페퍼민트 훈증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12. 28. 20:30

엄지의 제왕 겨울철 코와 목 강화 솔루션 겨울철 코와 목 건강을 지키는 방법 박하훈증법 (페퍼민트 훈증법)

#엄지의 제왕 박하훈증법 #엄지의 제왕 코 목 강화솔루션 #엄지의 제왕 코 목 #건강정보

체중증가, 스트레스, 갱년기인 경우 상체의 열을 일으키게 되는데, 상체의 열이 호흡기 점액을 말리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체의 열을 없애는 박하 훈증법이 12월 26일에 방송된 소개가 되었습니다. 훈증은 물을 끓여 발생하는 증기를 사용하여 호흡기 점막의 수분을 보충해 주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마시는 물은 입자가 커서 호흡기에 수분 공급이 어렵지만, 훈증을 통한 수증기는 입자가 작아서 호흡기에 수분 전달이 용이하다고 합니다.훈증으로 코와 목을 통해 수분과 박하의 정유성분이 흡입되고 이로 인해 목과 코의 이물질, 가래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박하(페퍼민트)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을 내리고 부종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박하(페퍼민트)의 잎에는 호흡기 강화에 좋은 멘톨 성분이 코와 목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기, 인후통, 두통 등의 치료제로 박하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엄지의 제왕 박하 훈증법

1. 박하잎 15장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박하 잎 15장, 계피 10g, 물 500ml를 준비해줍니다.

- 팁 : 계피의 매운성분이 수증기를 강하게 퍼뜨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구요. 가루보다는 계피스틱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3. 끓는 물에 박하잎, 계피를 넣고 10분간 끓여줍니다.

4. 끓인 물을 그릇에 옮겨 담아줍니다.

5. 고개를 숙인 후 머리에 수건을 덮어 3분간 수증기를 쐬주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