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이, 또배 엄마의 잡학사전

경북 포항 대게 맛집 구룡포 대게 직판장 식당 괜찮아요! 본문

맛집

경북 포항 대게 맛집 구룡포 대게 직판장 식당 괜찮아요!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12. 19. 19:28

지난 주 금요일에 만삭이었던 저는 시부모님을 모시고, 대게가 먹고 싶어 2주 연속 대게 먹으러 포항을 다녀왔습니다. 죽도시장보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대게도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오히려 이 곳이 저에게는 더 좋았던 것 같네요. 경북 포항 대게 맛집 구룡포 대게 직판장 식당 가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선주가 직접 잡아서 판매한다는 문구가 눈에 띄는 이 곳은 대게 전문점이기는 하지만, 구룡포 하면 떠오르는 과메기도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주문해서 먹어 보진 않았지만요) 구미 상모동에도 구룡포 대게 직판장 식당의 분점이 있는듯 하더라구요. (명함을 잃어버려서.. 힝..)

 

 

 

상호 : 구룡포 대게 직판장 식당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병포리 192

전화번호 : 054-281-5673

 

 

1층에서 게를 골라서 쪄달라고 한 뒤에 2층으로 올라가면 되는데요. 8,000원짜리 홍게도 있지만 홍게는 생각보다 먹을게 별로 없어서 홍게 보다는 15,000원 짜리 대게를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게는 포장도 되고, 택배도 된다고 하니 전화로 주문하셔도 될 것 같구요. 1층에서 대게를 고르신 다음 2층에서 선불로 계산하시면 된답니다. 카드 계산도 되니 걱정 하지 마시구요. 게 외에 추가로 주문하신 음식(게장밥 등등)은 나갈때 후불로 계산하는 시스템이예요.

 


2층 올라가니 엄청 넓고 탁 트여 있어 좋더라구요. 게다가 여기서 대게 드시고 차로 3분 정도만 이동하시면 구룡포 해수욕장과 구룡포 일본 가옥거리도 구경할 수 있어 가는길에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죽도시장 처럼 상차림비를 따로 받지 않기 때문에 반찬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게된장국 포함 3가지가 나오니까, 대게 기다릴 동안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된장국과 무침은 생각보다 매콤해서 입맛을 당기더라구요.

저희는 어른 4명이서 방문했는데 홍게와 대게를 섞어서 70,000원어치 구입했구요. 찜비 5,000원까지 내니까 75,000원이더라구요. 경북 포항 대게 맛집 구룡포 대게 직판장 식당 가실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마무리로 게장밥을 4개 주문했어요. 게장밥은 1개당 2,000원인데, 대게 먹을때 내장과 함께 게껍데기를 잘분리해서 직원에게 주시면 된답니다. 게장밥은 추가로 먹은거라 식당 나갈때 후불로 계산했네요. 아직은 대게 살이 덜 찼으니까 이달 말이나 다음달 초에 가시면 좀 더 통통한 대게를 맛볼 수 있을듯 해요.

Comments